미올린의원 피부질환클리닉

피부의 적신호, 피부 유형별 클리닉에서
제대로 알고 전문적으로 치료하세요!

나에게 딱 맞는
개인 맞춤 피부 컨설팅

피부질환은 종류와 발생 원인이 매우 다양하고,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세밀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미올린 피부질환 클리닉은 1:1 개인 맞춤형 상담을 통해 나에게 적합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드립니다.

손발톱 무좀/내성발톱
사마귀/티눈
한관종/비립종/쥐젖
피부염
대상포진
손발톱무좀
손발톱 무좀은 피부사상균(진균)이 피부의 각질층, 손·발톱이나 머리카락 등에 감염이 되어 발생되는 질환입니다.
직접적으로 접촉을 통하여 감염되거나 수영장, 목욕탕, 사우나 등의 발수건에 떨어진 무좀균에 의해 감염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세계 최초 양 손발 동시 무좀 치료가 가능한 레이저
오니코레이저
빛을 이용한 비가열성 치료로 통증이 거의 없이 무좀을 치료할 수 있는
레이저입니다. 405nm, 635nm 파장을 이용해 무좀균을 살균하고
혈액 순환과 세포 재생을 도와 재발율을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오니코레이저 치료 원리
405nm와 635nm의 광선이 발톱과 발톱 주변의 피부에서 진균의 세포벽을 파괴하는 활성산소(ROS)와
혈액순환을 향상시키는 아데노신삼인산(ATP)를 생성해 진균을 사멸합니다.
오니코레이저 장점
하나
비가열성 레이저로 통증에 대한 부담이 적습니다.
무좀균을 제거하는 동시에 혈액순환, 면역력, 세포재생 등의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임산부, 모유 수유 중인 경우, 간 질환자 등 무좀약 복용이 어려운 경우에도 가능합니다.
내성발톱
발톱이 발가락 살 속으로 파고들어 보행 시에 통증과 염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장시간 방치 시 냄새도 나며 2차 세균 감염과
보행불편으로 허리 건강에도 적신호를 줍니다. 정식 병명은 ‘조갑감입증’으로 발톱의 불균형과 발톱 주위의 과도한 돌출 등이 있습니다.
단기간 착용으로 정상으로 발톱을 교정!
오니코클립
발톱을 위로 펴줌으로써 발톱이 살로 파고드는 것을 방지하는 기구로
S 와이어와 O 링의 탄성에 의해 능동적으로 내향성 발톱 및 변형된
발톱의 형상을 교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수술적 치료와 오니코클립의 비교
수술적 치료
VS
오니코클립
파고드는 발톱을 자르거나 뿌리를 파괴하는 치료
시술방법
환부에 S 와이어 교정 후 발톱 너비에 맞는 O링 착용
사이즈
두께 0.2mm
수술 후 통증 심함,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음
통증
80% 이상
효과
내성발톱의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
발톱이 성장하며 변형으로 인한 재발 우려 O
재발여부
제대로 착용 시 재발 우려 낮음
두께 0.2mm
내성발톱의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
제대로 착용 시 재발 우려 낮음
사마귀
바이러스성 피부질환으로 주변으로 전염될 수 있으며, 딱딱하고 거칠게 튀어나오는 구진의 형태입니다.
다양한 신체 부위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통증, 가려움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 1, 2, 4, 7에 의한
가장 흔한 사마귀
보통사마귀
표면이 거친 돔 모양으로 튀어나오며
손등, 발등, 손발톱 주위에 주로 생깁니다.
손발톱 주위에 생긴 사마귀의 경우 심할
경우 손발톱 밑으로 파고들어가 치료가
쉽지 않고 잘 재발하며 손발톱 모양을
변형시킬 수 있어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 1타입에 의해
넓게 퍼지는 유형
손발바닥사마귀
발바닥에 생긴 경우 심할 경우 통증이
유발되어 걸음을 걸을 때 아플 수 있습니다.
티눈과 비슷하여 육안으로는 구분이
어렵습니다. 마찰에 상관없이
발생하여 여러 군데에 생길 수 있고
검은색의 점상 출혈이 보입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 3, 10, 27~30에 의해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 주로 발생
편평사마귀
주로 얼굴이나 목, 팔, 손등에 1~3mm
크기의 살색 또는 옅은 갈색으로 표면이
편평하게 융기되어 보입니다. 얼굴에
생긴 편평사마귀의 경우 여드름과도
비슷해 보이기 때문에 잘 못 건드리면
더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몰루시폭스 바이러스 감염에의해
5세 미만의 유소아에게서 호발
2~6mm 크기의 반구 모양으로 피부색이나
분홍색을 보이며 크기가 큰 물사마귀는
중앙에 배꼽 모양의 함몰된 부분이 특징적
으로 나타납니다. 주로 소아에게 흔하며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환자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사마귀와 비슷한 티눈
티눈은 육안으로 사마귀와 비슷하게 보여 쉽게 혼동할 수 있습니다.
사마귀와 티눈은 치료방법이 달라 피부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마귀와 티눈의 비교
VS
티눈
바이러스 감염
잦은 마찰과 압박
얼굴(특히 입 주위), 손, 발 등에 1개 이상 무리지어 발생
발병양상
손, 발 등에 1~2개 가량 발생
있음
전염성
없음
표면을 깎아ㄴ면 곳곳에 까만 점 존재
특징
중앙에 연필심 오양의 핵존재
티눈
잦은 마찰과 압박
손, 발 등에 1~2개 가량 발생
없음
중앙에 연필심 오양의 핵존재
한관종/비립종/쥐젖
한관종, 비립종, 쥐젖의 치료 시 손으로 짜거나, 손톱깎이를 이용해 제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면 얼굴에 흉터와 재발 가능성을 높일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정확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눈 밑에 오돌토돌
깨알처럼 올라오는 한관종
한관종은 표피에 생기는 질환이 아닌 진피층 깊이 생기는 질환으로 사춘기 이후의 여성과 30~40대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며 나이가 들수록 점점 많아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통 눈 주위의 피부에 국한되어 생기고 심한 경우 이마 등에도 번질 수 있습니다. 깊이가 깊은 경우가 많아 치료 후에도 재발하는 경우가 많고 너무 깊게 치료할 경우 흉터가 생길 수 있어 정확한 진단 및 치료가 중요합니다.
치료
눈에보이는 한관종만 제거하는 것은 진정한 한관종 치료라고 할 수 없습니다.
미올린의원은 탄산가스 레이저 및 고주파미세절연침을 이용하여 진피층까지 치료가 가능합니다.
피지 배출 문제로 좁쌀 같은 알갱이가 생기는 비립종
좁쌀종이라고 불리는 비립종은 피부의 얇은 부위에 위치한 1~2mm 내외의 흰색 혹은 노란색의 작은 각질덩어리입니다.
피부 내부에 피부 바깥층을 이루는 표피 성분들이 과다하게 증식해서 생기는 질환으로 특별한 원인이 없이도 생길 수 있으며 이 경우 주로 얼굴에 발생합니다. 물집이 생긴 후나 다친 부위, 레이저 치료 후에도 이차적으로 비립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비립종은 겉으로 보기에는 물사마귀나 여드름을 포함한 다른 질환들과 비슷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발생 원인과 치료 경과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통해 질환을 구별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레이저 시술로 튀어나온 병변을 치료하고 압출기를 통해 덩어리를 압출합니다. 집에서 손으로 짜거나 바늘로 터트릴 경우 피부 감염과 흉터가 남을 수 있으므로 병원을 방문해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과 겨드랑이에 생기는 작은 혹 쥐젖
연성 섬유종인 쥐젖은 비교적 비만한 여성들에게 매우 잘 생기는 병변으로, 목이나 눈 가장자리에 오돌토돌하게 생기면서 자잘하게 퍼져갑니다. 크기는 1mm에서 수 센티미터까지 크기가 다양하고 피부의 양성종양으로 점점 개수가 많아지며 눈꺼풀, 겨드랑이, 목, 사타구니 등에 주로 생기며 색깔을 살색이나 담색을 띠고 있습니다. 주변에 여러 개가 같이 생길 수 있지만 감염으로 인한 것은 아니며 전염성이 있는 건 아닙니다.
치료
지속적으로 생기기 때문에 세균등에 의해 퍼지는 질환으로 오인되기도 하지만 세균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미올린의원의 탄산가스 레이저, 어븀 레이저를 이용하여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아토피/접촉성/지루성피부염
피부 가려움증을 일으키는 피부 질환에는 벌레물림, 두드러기, 습진성 피부질환 등이 있으며, 사람마다 가려움의 정도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피부 가려움 때문에 심하게 긁거나 문지르게 되면 홍반, 균열, 색소침착 등 2차 감염이 발병 될 수 있습니다.
주로 영유아기에 시작되는 만성 재발성 아토피피부염
아토피피부염은 피부 장벽기능, 면역체계의 이상, 환경 요인 등의 복잡한 상호작용의 결과로 발생하는데, 아토피피부염 환자의 70~80%에게 아토피 질환의 가족력을 확인할 수 있는 만큼 유전적인 소인이 중요한 질환입니다.
치료
악화와 호전을 반복하는 질환으로 체계적이고 다양한 접근을 통해 병변의 급성악화를 막고

삶의 질이 저하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인물질과 접촉에 의하여 발생하는 접촉성피부염
접촉성피부염이란 외부물질과의 접촉에 의하여 발생하는 피부염을 말하며, 보통 자극 접촉피부염과 알레르기 접촉피부염으로 구분합니다. 접촉피부염은 원인물질을 확인해 반복적인 접촉을 피해야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특히 알레르기 접촉피부염 환자가 한번 민감화되면 매우 오래 지속되는 것이 보통이기 때문에, 원인물질의 반복적인 접촉이 있는 한 재발을 피할 수 없습니다.
치료
원인물질로 의심되는 것에는 접촉하지 않는 일이 중요합니다. 접촉원을 끊는 것 이외에 외용제로서는
각종 부신 피질 호르몬제가 쓰이며, 내복제로서는 항히스타민제, 비타민 B2, B6 등이 쓰입니다.
악화를 반복하며 장기화되는 지루성피부염
지루성피부염은 유아 및 성인에게 발생하는 만성 피부질환입니다. 지루피부염은 생후 3개월 이내와 40~70세 사이에 활성 하며 남성에게서 더 흔하게 발생합니다. 계절에 따른 습도와 온도의 변화가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특히 겨울과 초봄의 낮은 온도와 추운 날씨가 증상을 악화시키며, 여름에는 증상이 완화됩니다. 지루성 피부염은 홍반 위에 발생한 건성이거나 기름기가 있는 노란 각질이 특징이며, 가려움증을 동반할 수 있고 호전과 악화를 되풀이하며, 비듬이 지루성피부염의 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료
상담을 통해 지루성피부염 악화인자를 분석하여 1:1 맞춤 처방을 통해 피부 염증 회복을 도와드립니다.
적절한 보습제 사용을 통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 건강을 회복시킵니다.
대상포진
소아기에 수두를 일으킨 뒤 몸속에 잠복한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다시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주로 피부에 발진과 특징적인 물집 형태의 병적인 증상이 나타나며 통증과 감각이상이 동반됩니다.
수두바이러스와 면역력 저하로 인해 활성화
대상포진 치료
대상포진은 몸속에 잠복상태로 존재하던 수두바이스가 면역력 저하로
활성화되면서 발생합니다. 피부 발진에있는 바이러스가 공기 중으로
호흡기를 통해 타인에게 감염되어 수두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아기나
수두를 앓지 않은 어린이는 직접적, 간접적인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은 항바이러스제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MIOLLIN CLINIC
피부질환 치료는 각각의 증상과 원인에 따라 치료법도 달라집니다. 미올린의원은 정상 피부의 손상을 줄이고, 질환 부위만을
집중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다양한 첨단 장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어븀, CO2 레이저, 클라리티 pro를 병합하여 다양한 피부질환을 치료합니다.

당신의 아름다움을 위해
미올린 피부질환클리닉이 함께합니다.

환자와 소통하는 의료진
풍부한 경험의 의료진이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진단, 사후관리까지 꼼꼼하게 관리합니다.
체계적인 시술 프로그램
세분화된 진료 및 치료로 효율성을 높이고
개개인의 피부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여
알맞은 치료 프로그램을 제시해드립니다.
첨단 장비를 이용한 치료
피부질환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첨단 장비를 다양하게 사용하여 치료 후
높은 만족도를 드립니다.